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와 함께 대전 세종 근교 공룡 볼 수 있는곳 [공주 이안 숲속]

by 직농이 2021. 5. 13.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대전, 세종 근교에는 참 랜드마크가 없습니다. 대전 쪽은 엑스포가 그나마 아이와 함께 할 곳이었는데 추억의 소풍지로만 기억되겠고요. 아니면 대전 동물원도 아이와 함께 할 곳이지요. 세종 쪽은 요즘 수목원, 베이트리 파크 등이 있겠습니다.

저희 아이가 공룡을 정말 좋아합니다. 장난감들도 공룡, 피겨 공룡, 스케치북도 공룡 

이렇게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가볼 만한 곳이 없을까 찾다가 공주에 이안 숲 속이라는 곳을 알게 되어 직접 다녀왔습니다. 

 

 

공주 이안 숲 속

 

 - 위치 : 충남 공주시 반포면 수목원길 25

 - 전화번호 : 041-855-2008

 - 영업일 : 매일 10:00~18:00

 - 입장료 : 8,000원 (36개월 미만 증빙서류 지참 시 무료)

 

세종 쪽에서는 20분 정도 소요돼서 도착했습니다. 입구에 들어설 때 이런 곳이 있었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공주 계룡산 쪽은 많이 다녀봤지만 이쪽은 가본적이 없어서 새로운 경험을 했습니다. 입구부터 경사진 곳으로 올라가면 커다란 주차장이 있고 매표소가 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저희 아이는 아직 36개월이 되지 않아서 등본을 보여드리고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이안 숲 속에는 작은 동물들도 있는데요. 토끼에게 먹이 체험이 가능해서 매표소에 2천원을 지불하고 당근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공주 이안숲속 동물 먹이주기

 

공룡을 보러 가기 전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사실 토끼들과 닭, 뀡 이 정도밖에 없습니다. 그렇지만 도심에 사는 아이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기회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이가 당근을 주니 토끼들이 엄청 몰리네요. 자기가 준 먹이를 토끼가 받아먹으니 아이는 너무 신나 했습니다.

 

 

 

공주 이안 숲 속 공룡 체험

 

입구부터 티라노사우르스의 큰 얼굴이 있습니다. 이곳이 포토존이 되겠네요. 입구 쪽에도 공룡들이 있는데 움직이기도 합니다. 다만 너무 오래돼서 그런지 안 움직이는 공룡도 있고 이곳저곳 손상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아이는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공주 이안 숲 속 공룡랜드

 

공룡랜드 입구를 거쳐 실내로 입장하게 됩니다. 음 공룡이 6~7개 밖에 없습니다. 티라노사우르스, 프테라노돈, 벨로키랍토르 정도 기억나는 것 같습니다. 티라노사우르스 같은 경우에는 효과음도 있고, 움직이기도 하는데요. 아이가 놀래 하기도 했지만 언제 그랬냐듯이 자기 피규어를 들고 같이 놀고 있었습니다.

움직이고 실내가 좀 어두워서 무서워하는 아이들도 있었는데요. 저희 아이와 비슷한 또래의 남자아이 한 명은 왕복 7번은 했던 것 같습니다. 

아이가 좋다면 뭐 저는 만족입니다!!

외부 물놀이장 가는 쪽에 브라키오사우르스 큰 공룡이 있긴 합니다. 그렇지만 그게 다예요.

 

놀이공원이 있다곤 하지만 전혀 운영안 하는 낙후된 곳이고요. 전통놀이 체험도 있다고 해서 가봤지만 참 할 만한 게 없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아이가 정말 정말 공룡을 좋아한다면, 주말을 통해 잠깐 다녀오셔도 될 것 같지만 큰 기대를 하지 마시고 다녀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